밀양시 나노피아 홈페이지

스킵네비게이션

2021 밀양시 나노융합산업 발전위원회 회의 개최

작성자 : 나노피아 작성일: 2021-11-18 조회 : 208회
20211116+나노융합산업+발전위원회-2.JPG
20211116+나노융합산업+발전위원회-1.JPG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밀양시 나노융합산업의 육성 및 지원 등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나노융합산업 발전위원회」회의를 개최했다.

2022년 나노융합산업 예산 편성에 대한 심의 건으로 한국재료연구원 지역조직 설립을 위한 ‘나노융합 소재·부품 실증연구센터 지원사업’을 심의하고, 본 심의 건과 관련하여 한국재료연구원 이규환 부원장으로부터 한국재료연구원 밀양 지역조직설립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밀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그린 국가산단 조성 추진 현황에 대하여 황상근 나노융합과장의 설명과 더불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본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협조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나노융합산업 발전 방안과 기술 동향 등에 대한 토론을 통해 나노기술과 나노융합산업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나노융합 국가산단은 우수한 입지여건과 관련 인프라의 활발한 구축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고, 조성 공사와 함께 성공적인 나노산업 육성이 진행되고 있다”라며 “오늘 회의를 통해 나노융합산업의 육성 정책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시가 나노융합 선도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