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나노피아 홈페이지

스킵네비게이션

나노피아:나노국가산단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나노융합산업의 확산과 상용화
나노피아가 책임지겠습니다.
나노피아장
안녕하십니까?
나노융합산업은 나노기술(NT)과 정보기술(IT)ㆍ환경기술(ET)ㆍ생명기술(BT) 등과 융합하여 전통 제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술고도화를 촉진하여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나노융합산업은 기존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세계 제일의 산업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주력 제조업 재도약으로 일자리 창출 극대화, 질병 조기 진단과 개인 맞춤형 치료로 건강 100세 시대를 앞당길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하고 에너지 자립과 함께 대기 오염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며 재난ㆍ테러 등을 사전에 방지하는 안전한 사회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미국이 ‘01년부터 추진한「국가나노기술전략(NNI)」은 현재 5차 NNI 체계 하에 과학기술 글로벌리더쉽 재확립, 나노기술·재료, 정보과학기술, 생명·임상의학, 환경·에너지 등의 R&D 상용화 가속하고 있으며, (NNI ’21년 예산 : 약 17억 달러(1조 9,037억 원)) 밀양 나노피아는 세계의 미래 핵심 성장동력산업인 나노융합산업의 확산과 추진을 주도해 갈 것입니다.
밀양시는 밀양 나노피아를 통하여 최적의 연구환경과 최고시설을 제공하고 최상의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