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밀양시, 환경부 합동 유충대응 정수장 특별점검

작성자 : 공보전산담당관 작성일: 2022-08-04 조회 : 183회
20220804-밀양시, 환경부 합동 유충대응 정수장 특별점검(1).jpg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4일 환경부 낙동강유역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와 정수장 위생관리 실태 특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점검팀은 취수원에서부터 침전지, 여과지 및 정수지까지 전 정수처리공정에 대하여 청결상태, 방충시설 등 위생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각 공정수에 대한 유충 모니터링 및 현미경 정밀조사를 실시했다.

점검 결과 유충 등 소형생물은 일체 발견되지 않았고, 시설물 위생관리 등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운영·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특별점검은 최근 일부 정수장에서 유충이 검출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수돗물에 대한 관리상황을 점검하고 유충 발생 등 수질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밀양시는 지금까지 유충이 발견된 적은 없으나 최근 기온 상승에 따른 유충 발생 가능성이 증가함에 따라 육안 모니터링 및 현미경 검사를 강화하고, 역세척 주기 단축, 정수 잔류염소 농도를 강화해 운영 중이다.

신상철 상하수도과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수돗물 유충 관련 의심 사례나 이상이 있을 경우 밀양시 상하수도과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전화 : 055-359-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