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최고품질 쌀 밀양만의 쌀 개발을 위하여 소비자 참여형 향미 품종개발 협약

작성자 : 공보전산담당관 작성일: 2021-10-01 조회 : 306회
20210929 밀양시-국립식량과학원 남부작물부 향미개발 업무협약1.JPG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 29일 향미(향이 있는 쌀)를 개발하여 밀양대표 브랜드 쌀을 만들고자 밀양시-식량과학원 남부작물부-동밀양농협-밀양아라리쌀작목반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밀양시가 남부작물부의 품종 육종기술을 지원받아 향미 품종을 개발할 계획이며, 작목반에서는 계약재배에 참여하고 동밀양농협에서는 가공과 유통 등 상호협업하여 추진하게 된다.

밀양시에서는 향미 쌀을 밀양대표브랜드화 하여 소비자로 부터 호평 받는 쌀, 지속적으로 판매되는 쌀을 만들어 최근 불안정한 농산물 가격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쌀산업을 장기적으로 해소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밀양만의 향미를 국립식량과학원남부작물부와 밀양아라리쌀작목반 및 동밀양농협과 협력하여 밀양의 대표브랜드로 탄생시켜 밀양의 6차 산업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 출처표시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밀양시홈페이지이(가) 창작한 최고품질 쌀 밀양만의 쌀 개발을 위하여 소비자 참여형 향미 품종개발 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전화 : 055-359-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