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밀양시 귀농귀촌 우수사례 선정

작성자 : 공보전산담당관 작성일: 2021-09-02 조회 : 772회
20210901 - 밀양시 귀농귀촌 우수사례 선정.jpg
- 귀농 10년차 권용철, 안순희 부부의 이야기 -

밀양시는 귀농귀촌 우수사례로 산외면 청정표고마실 권용철, 안순희 부부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대상자로 선정된 권용철, 안순희 부부는 젊은 시절에 관심이 많았던 표고버섯농사를 짓고 싶어, 표고버섯농장에서 농사일을 2년간 배우면서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2012년 대구에서 고향인 밀양으로 귀농했다.

귀농 10년차 부부가 운영하는 청정표고마실은 국내산 참나무를 사용하여 친환경으로 표고버섯을 재배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에서 농촌교육농장으로 선정되어 △버섯의 생성과 성장 △버섯 채집과 재배 △다양한 농장 체험과 전통놀이 체험 △음식 만들기 체험을 운영하는 베테랑 부부 농사꾼이면서 체험 전문가다.

권용철, 안순희 부부는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크게 욕심을 부리지 않고 부부가 서로 도와가며 노력을 하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조언했다. 부부의 귀농 준비과정과 다양한 활동, 현실적인 조언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블로그와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선배 귀농귀촌인의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정착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는 귀농귀촌 및 농업창업을 준비하는 도시민과 청년들의 막연한 두려움 해소와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밀양시 블로그 기자단과의 협업을 통해 매달 1건 이상씩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전화 : 055-359-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