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민참여예산

음식물 쓰레기 배출 저감 사업

작성자 : 김도완 작성일: 2021-04-22 조회 : 290회
안녕하세요 타 지역 소식을 전해 듣고 시민과 환경에 너무 좋은 혜택인 것 같아 저희 밀양시에도 이와 같은 사업을 추진해 주십사 글 올립니다.
얼마 전 포항시에 살고있는 지인에게 들었는데 현재 포항 시에서는 음식물 배출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으로 신청 세대에 한하여 음식물 탈수기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그 집은 이미 작년에 신청하여 교체까지 받아서 사용 중인데 너무나도 편리하고 위생적이라 지원해준 포항시에 매우 감사하며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포항시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한 검증된 사업. (아래는 포항시의 진행내용)

노후된 아파트나 빌라 및 기타 주거 지역의 기존 씽크대 배수구를 탈수배수구로 교체.
교체에 드는 비용 중 70%를 시에서 지원, 3명이상 다자녀 가구에는 전액지원.
(작년 기준 세대당 교체 비용 75,000원 = 포항시 70% + 신청세대 30% 부담)

포항시에서는 대규모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주민들의 불편함 없이 능숙한 교체시공을 위하여 배수구분야의 역량있는 업체를 선정, 약 천가구 정도를 신청받아 진행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약 500가구 정도 교체 진행하였고, 올해 상반기 중으로 완료 예정.

위와같은 내용을 토대로 밀양시에도 적용하면 상당히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제안 드립니다.
음식물 쓰레기의 부피가 반으로 줄어 처리하기가 너무 쉽고 흐르는 물기 때문에 생기는 악취에서도 벗어날 수 있어 주민과 밀양시 전체의 환경 개선에 엄청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기획감사담당관 예산담당 전화 : 055-359-5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