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대한적십자사 밀양지구협의회, 결혼이주여성과‘고추장 담기 행사’가져

작성자 : 공보전산담당관 작성일: 2021-07-21 조회 : 350회
20210721-밀양적십자봉사회 결혼이주여성과 고추장 담기 행사.jpg
대한적십자 밀양지구협의회(회장 신영하)는 지난 20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북부봉사관에서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고추장 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적십자 회원들이 결혼이주여성들의 멘토가 되어 한국문화체험, 자조모임, 멘토-멘티 나들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문화격차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정착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적십자 멘토 회원 및 결혼이민자 15쌍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멘토-멘티와 한 팀이 되어 고추장 담그기를 함께 진행했으며, 멘토-멘티 간의 결연의 정을 가득 담아 제작한 고추장(1kg) 210통을 관내 다문화가정, 새터민, 희망풍차 결연세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신영하 대한적십자사 밀양지구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로 결혼이민자들과 정서적인 유대를 강화하고, 주변 이웃들에게는 따뜻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종황 사회복지과장은 “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적십자 봉사회원들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이러한 의미있는 활동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 출처표시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밀양시홈페이지이(가) 창작한 대한적십자사 밀양지구협의회, 결혼이주여성과‘고추장 담기 행사’가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전화 : 055-359-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