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밀양시와 경상남도지체장애인협회 밀양시지회가 함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활동 전개

작성자 : 공보전산담당관 작성일: 2021-10-27 조회 : 197회
20211027-밀양시, 장애인일자리 통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활동 추진.png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현재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무단 주차한 일반차량에 대해 장애인일자리를 통한 계도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사단법인 경상남도지체장애인협회 밀양시지회에 위탁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활동 사업을 진행 중이다. 2021년의 경우 25명의 장애인일자리 인력을 파견해 밀양시 곳곳에 있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계도를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활동 사업은 활동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민원접수가 잦은 곳부터 시작해 장애인 주차에 불편할 수 있는 장소에서 활동한다.

안전신문고를 통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신고는 행정절차를 걸쳐 과태료를 부과하지만,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활동은 시민 인식 개선의 목적으로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장애인일자리를 통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활동은 장애인복지차원에서 상당한 의미를 가진다.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 확대와 경제적 자립을 확보하게 해주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를 통하여 스스로의 권익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한편 경상남도지체장애인협회 밀양시지회 김수현 회장은 “실외에 있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뿐만 아니라, 단속 사각지대인 아파트 단지 등도 계도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 출처표시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밀양시홈페이지이(가) 창작한 밀양시와 경상남도지체장애인협회 밀양시지회가 함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활동 전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전화 : 055-359-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