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온라인으로 생중계 방송 진행

작성자 : 공보전산담당관 작성일: 2021-08-09 조회 : 540회
20210809 -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페르세우스 유성우 온라인 생중계 방송 진행.jpg
하늘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현상, 페르세우스 유성우를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나 온라인을 통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유성우는 태양을 돌고 있는 부스러기들이 지구 대기 중으로 들어오는 것을 말한다. 이번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1년 중에 가장 화려한 유성우를 보여주며, 지역에 따라 1시간에 100개 이상의 유성우가 관측 가능하다.

유성우의 극대화 시간은 8월 13일 새벽 4시경이다.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는 오는 12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페르세우스 유성우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만일 기상 상황이 좋지 않아 관측이 불가할 경우에는 생방송이 취소될 수도 있다.

류애경 천문대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운 볼거리로 위안을 삼아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마련해 보았다”라며, “이번 유성우 관측 때,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의 멋진 경험들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소원을 빌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페르세우스 유성우’온라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홈페이지(https://www.miryang.go.kr/astro/main/)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전화 : 055-359-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