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규제개혁신고

하수도 맨홀 이거 사람 잡겠습니다만

작성자 : 김은정 작성일: 2008-08-01 조회 : 3,901회
저는 삼랑진에 주거하는 사람입니다.
신분은 학생입니다.

삼랑진에 있는 몇몇곳에 맨홀때문에 이렇게 게시판에 글을 투고하게 되었습니다.
마땅한 게시판이 없는지라 이곳에 올리는데.

일처리가 너무 늦는거 같아서 다소 어이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필자는 작년에도 맨홀상태가 엉망인것을 보았는데도 아직까지도 그게 고쳐지지 않는다니 참 어처구니 없을수가 없네요.

삼랑진 농협 역전지소 앞에 있는 맨홀이 사람이 잘못 걸으면 뚜껑이 밀려서 뒤집어져 사람 발이 빠지는 그런맨홀이 어디있습니까?
만들때 확인을 해보지도 않으셨는지요.
제가 당하고보니 얼척이 없네요.그래도 옆에 사람이 있었으니 망정이지 밤늦은 시간에 혼자 걷다가 자칫해서 사람이 빠지기라도 하면 어쩌실 작정이신지요. 고치는가 싶더니 그냥 뚜껑만 뒤집어 놓았더이다.

그리고 읍사무소 근처에 있는 마트앞에도 맨홀상태가 엉망이던데. 거긴 차들도 많이 주차하고 사람들도 많이 지나다니는 곳인데 여기도 사람빠지면 어쩌실겁니까.
거긴 농협앞과는 다르게 되어있었지만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보였습니다.
어제는 보니까 철망이 하나도 없이 구멍이 뻥뻥 뚫려 있더군요.
자동차 바퀴빠지고 사람 발 빠지기엔 아주 좋더군요.


날씨도 덥고 힘드신거 알고있습니다만. 그래도 시민이나 읍민의 생각이나 고충을 들어주는 일은 해주셨으면 합니다. 민원신고해서 전화가 오면 일을 처리해주셔야지 계속 미루시면 어쩌시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매일매일 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한달에 한번이라도 이곳저곳 돌아보면서 시설물 점검하는것이 그게 힘들다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 놓으셨다면. 보수까지도 담당하셔야할 부분이 아닌가요? 그냥 만들어 놓으면 그게 다는 아니지 않습니까?

앞으로는 이런일로 인상찌푸리는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더운데 수고 하십시오.

[답변]하수도 맨홀 이거 사람 잡겠습니다만

작성자 : 기획감사담당관 작성일: 2012-10-22  
시정에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삼랑진농엽 역전지소 앞 맨홀과 읍사무소 인근 마트 앞 불량맨홀은 즉지 조치하여 통행에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건설과 도로보수담당 359-5258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기획감사담당관 법무규제개혁담당 전화 : 055-359-5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