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이달의 아주 핫한 여행지

밀양 삼문 수변공원
봄꽃들의 향연장에서 피크닉 밀양 삼문 수변공원/박은희

밀양 삼문 수변공원 3월 말부터 4월까지 밀양강 수변을 물들이는 벚꽃, 유채꽃, 조팝꽃, 봄꽃들의 향연장에서 피크닉 즐기기 좋은 밀양 삼문 수변공원을 소개합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봄꽃들의 향연장인 밀양 삼문 수변공원으로 가는 강변 드라이브 코스 삼문 수변 길입니다. 밀양 시내 가곡동과 삼문동을 연결하는 교량 용두교에 들어서면 육지 속의 삼문동 강변 둘레길에는 둥근 원을 그리며 밀양강 따라 봄꽃들이 서로 경쟁하듯 피어납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이중, 차로 갈 수 있는 곳은 삼문 중앙로 4길에서 시작하여 밀산교를 지나고 남천교를 지나고 밀양교(영남루 맞은편 오리 배)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여기서부터는 도보로 삼문 송림까지 반원으로 돌며 산책을 즐기거나 밀양교를 건너서 영남루 수변 따라 밀양강 제방 벚꽃길을 걸어 보셔도 좋습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밀양 삼문 수변공원(밀양시 삼문동 694-4)에서 가장 많은 꽃이 모여있고 가장 풍성하게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좀 더 정확한 장소는 밀양 삼문 강변로와 미리벌 중앙로 3길이 만나는 지점인 밀양 삼문 지엘 리베라움 1단지 아파트 주변 밀양 삼문 수변공원 일원입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삼문 강변로 전체는 벚나무 가로수가 벚꽃터널을 만들고 벚꽃이 절정을 달릴 때쯤 밀양 강변에는 온통 노란 유채꽃 카펫이 깔리고 조팝꽃도 꽃들의 향연장에 합류합니다. 강 건너에도 분홍 띠를 두르며 일렬로 늘어선 벚꽃 가로수가 몽글몽글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하는데요. 밀양 삼문 수변공원 밀양 삼문 지엘 리베라움 1단지 앞에서 수변 공원으로 내려가면 좌우로 벚나무가 도로변부터 강변 공원까지 3겹으로 줄지어 있습니다. 이 주변은 따로 주차 공간이 없기 때문에 자차로 오실 분들은 밀양강 오리배 주차장(영남루 맞은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삼문 강변로 벚나무 그늘 아래서 사진 속 풍경처럼 적당한 간격을 두고 돗자리 하나만 깔면 기분 좋은 봄꽃 나들이, 봄꽃을 배경으로 낭만 가득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이 정도의 벚꽃 터널이면 화보 사진 찍기는 문제없겠지요. 사진 속 장소의 정확한 위치는 미리벌 중앙로 3길 끝에서 수변으로 내려가면 우측에 바로 보입니다. 이곳이 봄이면 밀양 삼문 수변공원 중 가장 핫플레이스가 되는 장소랍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수변공원 벚나무 아래서 보는 삼문 강변로 산책 테크 길입니다. 마치 꿈속에서 꽃길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현장입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밀양 삼문 수변공원은 도보로 산책 즐기기 좋은 밀양 아리랑 길 1코스와 영남루 수변 공원길이 교차하는 곳입니다.

  • ​​밀양 아리랑 길 1코스
    밀양 아리랑 길 1코스에 속하는 삼문 수변 공원은 10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생태 하천을 조성하여 시민들과 관광객의 휴식공간으로 재 탄생 한 곳입니다.
    밀양강 오리배 출발 밀양 아리랑 길 1코스 둘레는 5, 2km로 수변 둘레 따라 조성된 산책로, 자전거길, 야외공연장, 체육시설, 바닥분수,
    벚꽃 포토존, 암각화 공원, 장미공원, 다목적 광장 송림숲으로 구성된 구간입니다.
    (밀양 관아에서 출발할 경우 총거리 6, 2km 소요시간 1시간 30분)
  • ​​영남루 수변 공원길
    밀양 읍성에서 시작하는 영남루 수변공원 길은 오리 배 선착장 출발 삼문 조각 공원, 삼문 송림, 야외공연장, 밀양교, 아랑각, 무봉사, 박시춘 생가,
    천진궁에서 영남루로 이어지는 도심형 구간으로 밀양의 대표적인 역사와 문화지역을 아우르며 도보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거리 및 소요시간 : 6.2km / 약 2시간)

밀양 삼문 수변공원 삼문 강변 벚꽃길에 이어 수변 유채 단지 속에 지그재그로 산책길을 만들어 놓아 꽃을 밟지 않고도 노란 꽃의 향연장을 걸어 볼 수 있답니다. 꽃향기를 맡고 나비들이 여기저기 날아다니기 때문에 아이들과 산책하기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하얀 벚꽃과 노란 유채꽃이 조화를 이루지만, 두 꽃이 만나는 기간은 3월 마지막 주에서 4월 초까지 약 2주일 정도로 짧습니다. 그러나 벚꽃이 지고 난 자리에 초록 벚나무 새순이 돋기 시작하면 그 모습도 꽤 볼만하답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도심 속에 아파트 단지가 보여도 수변공원만의 맑은 공기와 자연이 함께 할 수 있는 곳, 여기는 봄꽃들의 향연장인 밀양 삼문 수변공원입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벚꽃과 유채꽃 산책을 마치셨다면 4월의 하얀 좁쌀 눈꽃 조팝꽃과 만나보세요. 밀양 삼문 수변공원 조팝길과 유채꽃은 4월 한 달 내내 가장 예쁜 시기입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아이들과 산책 즐기며 이 계절에 피고 지는 식물과 꽃 이름도 알려주면서 몸으로 직접 느끼고 체험하며 즐기는 화사한 봄을 밀양강 수변에서 만나 보세요. 밀양 삼문 수변공원 하얀 눈꽃처럼 때론 청초한 느낌으로 밀양의 봄을 마음껏 누리면서 멋진 꽃 나들이 사진도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밀양 삼문 수변공원 화사한 밀양의 봄꽃 향연장으로 지금 바로 들어와 보시지 않으시겠어요? 여기는 봄꽃과 피크닉 즐기고 인생 사진 찍기 좋은 밀양 삼문 수변공원입니다.

  • 밀양 삼문 수변공원 대중교통 및 자차 이용 팁
  • 밀양역- 영남루 입구 하차 (10분 소요) 밀양교 건너 오리배 선착장에서 출발
  • 밀양 시외버스 터미널- 영남루 입구 하차 (10분 소요) 밀양교 건너 오리배 선착장에서 출발
  • 자차 이용 시 주차: 밀양강 오리배 선착장과 남천교 사이 강변주차장 (주차요금 무료)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관광진흥과 전화 : 055-359-5787
  • 수정일 : 2021.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