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이달의 아주 핫한 여행지

밀양호
절대 비경 밀양호에서 남기는 인생 사진 도전기!

밀양호 여행지에서 멋진 순간을 만나게 되면 우리는 약속이나 한 듯 사진을 남기게 됩니다. 요즈음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더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주는데요. 지금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어, 그곳의 아름다운 경관을 오래 기억하고 싶어 우리는 그 순간을 놓치지 않고 사진으로 남기게 됩니다. 밀양호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다양한 SNS 계정에 인증하며 공유하면서 색다르게 즐기기도 하는데요. 잘 나온 사진 한 컷으로 그 여행지의 새로운 모습도 찾게 되고, 그곳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하기도 하지요. 밀양호 밀양호 천혜의 자연경관을 선물 받은 수식어가 아주 잘 어울리는 밀양에서도 특히 더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여행지가 여러 곳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산세와 조화를 이루어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인생샷에 도전해볼 만한 비경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로 아름다운 호수 밀양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밀양호가 만들어진 밀양댐은 높이 89m, 길이 535m, 총저수량 7,360만 톤, 유역면적 104.4㎢의 규모로 홍수조절과 수력 에너지 개발에 주목적을 두고 있는 다목적댐입니다. 경남 양산시, 밀양시, 창녕군 지역에 수돗물과 전력을 공급하며 1991년 착공, 2001년 11월에 완공되었으며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양산시 원동면 선 리,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에 걸쳐 넓게 뻗어져 빼어난 경관을 뽐내는 밀양의 호수입니다.

낙동강으로 유입되는 밀양강 지류 고례 천을 가로막은 밀양댐의 밀양호는 잘 풀어 놓은 물감인 양 흐트러짐 없는 색으로 호수를 한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올여름 지나치게 많았던 강수량 덕분인지 밀양호는 만수에 가까운 담수율로 그 아름다움을 제대로 보여 주고 있었지요.

더불어 이곳 밀양댐을 방문하시는 분들께 힐링의 시간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낮 시간대에는 댐 정상부를 개방하고 있는데요, 밀양의 맑고 청정한 공기와 더불어 댐 하부 마을의 빼어난 경관을 보며 걷는 이 길이 또 다른 멋진 포토존을 만들어 주고 있었습니다.

댐 정상부 개방 시간
▶3월~10월 09:00~17:00
▶11월~2월 09:00~16:00
밀양호 댐 정상부를 걷다 보면 고례리 마을의 아름다운 전경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 멀리 영남 알프스산맥이 그려내는 산 능선과 어울려진 마을 경관이 너무도 아름다워 인증샷을 아니 남길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밀양댐 주변 경관 "밀양호 전망대" 경관이었고요, 밀양호의 비경을 제대로 또 느낄 수 있는 농암정(용암정)로 향해 봅니다. ※네비게이션 정보는 "용암정"입니다. 밀양호 밀양호 전망대에서 1051번 지방도를 따라 조금만 오르면 농암정(용암정)이 있습니다. 소나무 뒤에 꽁꽁 가려져 정자의 지붕만 살짝 보이는 그곳에 농암정이 있으며, 그 앞에는 수몰 지역 마을의 주민을 위로하기 위한 망향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게 따르듯이 밀양호를 얻으면서 이곳의 아름다운 비경이었던 농암대를 볼 수 없게 되자 그 아쉬움을 달래려 이곳에 전망대를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정자 이름을 농암정 이라 부르게 되었다지요. 밀양호 밀양호 가을 단풍이 한창 아름다운 농암정. 영남 알프스 밀양의 수려한 산세와 굽어 흐르는 밀양호의 경관이 어우러진 이곳을 저는 감히 밀양호의 최고 포토존이라 추천하고 싶은데요, 농암정에서 내려다보이는 전경을 보면 진정 그리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밀양호 밀양호 밀양호 날씨에 따라 크게 좌우하는 사진 실력! 요즘 같이 청명한 날엔 누구나가 실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영남 알프스에 둘러싸인 밀양답게, 볕이 좋은 밀양답게 청명한 가을 하늘과 굽어 흐르는 호수가 조화를 이루어 멋진 인생 사진을 남겨 보았습니다. 밀양호 밀양호 밀양호를 따라 상류로 향하는 길은 한 폭의 수채화를 그려 놓은듯한 아름다운 비경을 볼 수 있는 밀양의 대표 드라이브길 입니다. 계절마다 다른 색으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 주는 곳이며, 특히 지금은 익어가는 가을의 중심에 서서 울긋불긋 단풍과 함께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밀양호 밀양호 밀양호 밀양호에서 감동적인 경치와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기셨다면 댐 하부에 있는 "밀양댐생태공원"도 기억해 주세요. 밀양댐생태공원은 이미 밀양에서 피크닉 하기 좋은 곳으로 아이들과 뛰어놀기 좋은 공원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더 나아가 지금은 2019년 "밀양댐 등나무 테마 친환경 생태공원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내 최초 등나무꽃 테마 공원으로 탈바꿈 중이었습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라 등나무가 풍성하지는 않아도 등나무꽃 터널과 등나무 차양 관객석 설치 등으로 친환경적인 생태교육장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그 무엇보다 지금은 화려한 단풍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공원입니다.

밀양댐생태공원은 숲길과 생태습지, 생태연못 등으로 이루어져 한적하게 걸으며 가을을 느끼기 좋은 밀양의 단풍명소입니다. 이번 가을에는 조금 더 여유 있게 밀양호와 더불어 아름다운 이곳에서 단풍을 배경으로, 호수를 배경으로 멋진 인생 사진 한 장 남겨 보세요!

  • 밀양호 전망대-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 용암정 -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 밀양댐 생태공원 -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1759-2
  • ▶밀양 IC → 표충사 방면 → 밀양호 전망대 21km. 약 25분 소요
  • 해당 게시물은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이용지침」 제15조에 따라 공공저작물 제공을 중단하오니,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밀양시청(관광진흥과)에 문의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관광진흥과 전화 : 055-359-5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