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관광Q&A

밀양 대 실망..

작성자 : 박상정 작성일: 2019-05-17 조회 : 879회
문의 한지가 한달이 훨씬 넘었는데..
어떠한 답변도 없군요.

공무원 특히 지방공무원들 일하는게 철밥통인건 알지만..
다른 지역은 군단위 심지어 면단위에서 까지도 온오프라인으로 민원이나 질문이 들어오면
이해 충돌이 생기지 않으면

어떻게든 민원인이 원하는 답을 주기 위해 자신의 직위 실명 직통연결번호를 주면서까지도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여기는 글렀네요.

자기지역 관광 홈페이지는 그럴싸하게 화려하게 만들고..
정작 자기 지역에 관광이나 여행을 와서 자기지역 숙소에서 먹고 자고 장보고 쇼핑하고..
밀양에 적지 않는 돈을 지불하겠다고 해도 철밥통들만 가득하네요.

하긴 밀양출신이 독립영웅들이 즐비하면 뭘하나요.
그 후손들은 이렇게 엉망인데.

밀양은 그 독립영웅들의 성지에 친일 대중음악의 대부격인 친일파 박시춘 기념관을 세운다고까지 하니.

당신들의 태도와 업무형태, 또 역사관을 보아하니

제 생에 제 자식까지도 밀양땅을 밟은 일은 없을 겁니다.

밀양박이라는 본관마저 파버리고 싶군요.

오랬동안 잘들 해먹고 건승하십시오

[답변]밀양 대 실망..

작성자 : 문화관광과 작성일: 2019-06-12  
○ 우선 밀양아리랑대축제(5.16.~5.19.) 준비 및 개최 등으로 인해 답변이 많이 늦어져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 밀양시내에는 영남지역에서 3.1운동이 가장 먼저 일어난 것을 기념하여 영남루 및 밀양아리랑전통시장 인근에 해천항일운동 테마거리를 조성하였고, 이곳에 위치한 의열단 김원봉장군 생가터에 의열기념관을 작년에 조성하였습니다. 윤세주열사 생가터는 기념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윤세주열사 생가터를 포함해 추가로 의열기념공원으로 확대 조성할 예정입니다.

○ 또한 밀양시립박물관 내 독립운동기념관에는 밀양지역 3.1운동과 의열단 등 항일독립운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별도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4시에는 바로 옆 건물인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아리랑 토요상설공연이 개최되니, 연계하여 관람하시면 좋습니다.

○ 박차장의사 묘소 : 밀양시 부북면 제대리 산 44-7(차량에서 내려 약 100미터)
황상규의사 묘소 : 밀양시 부북면 용지리 산 82-1(차량에서 내려 약 300미터)

❍ 해천항일운동테마거리는 2012년 밀양시의 ‘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해천생태하천 복원사업'에 착수, 콘크리트 구조물을 해체하고 600m에 이르는 생태하천으로 복구하면서 해천변에 있는 김원봉 장군·윤세주 열사 생가지를 중심으로 밀양의 독립 운동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든 곳이다.

❍ 해천 주변 상가건물의 벽면에 영남지역에서 비교적 큰 규모로는 최초의 만세운동인 3·13 밀양장날 만세운동 벽화, 우리나라 태극기 변천사 사진과 입체세라믹 형태의 태극기 물결, 영화 ‘암살’의 실재 주인공 약산 김원봉과 여성 항일투사 남자현 의사를 연기했던 배우들을 그린 벽화, 석정 윤세주의 생가를 바라보며 그려져 있는 윤세주의 벽화, 밀양출신 독립운동가들의 명패, 14년간의 결혼 생활 동안 오로지 독립투사로서의 동지적 결합만 추구했던 약산 김원봉과 그의 부인 박차정 의사의 벽화, 일제에 항거하는 웹툰(만화), 태극기 나무, 희망우체통 등 각종 조형물이 자리 잡고 있다.

❍ 현재 밀양출신 독립운동가들 중 78분이 서훈을 받았는데 이곳 해천변(내일동 ․ 내이동)에서만 26분이 배출되었으며, 아직 서훈을 받지 못한 약산 김원봉 장군을 더하면 27분이나 되는 전국에서 유일한 최대의 독립운동가 밀집 공간이다.

❍ 의열단 창단, 조선혁명군사정치간부학교 창설 및 교장, 한국독립운동 역사상 최대의 독립운동 단체인 조선민족혁명당 총서기, 중국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최초의 군사 조직인 조선의용대 창설과 총대장을 역임한 약산 김원봉의 생가에 조성되어 있는 전국 최초의 ‘의열기념관’과 그 옆에 자리한 약산의 친구이자 중국 정부로부터 민족혁명당의 영혼이라 칭송되고 있는 석정 윤세주의 생가터, 김원봉과 윤세주 등을 독립투사의 길로 들어서게 만든 백민 황상규 선생과 을강 전홍표 선생의 생가 터 등이 있는 이곳 해천항일운동테마거리는 우리나라 항일독립운동의 성지라 할 수 있다.

○ 만약 자녀들과 함께 밀양을 방문하신다면 한천박물관이나 삼랑진읍에 있는 트윈터널을 가보시거나 이 계절에는 얼음골(케이블카)을 방문하시면 피서에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늦어진 점 다시 한번 양해를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관광체육과 관광마케팅담당 (☎359-5788)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관광진흥과 전화 : 055-359-5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