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이달의 아주 핫한 여행지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 유적지 공원 연꽃 놀이터

사명대사 유적지 밀양시 무안면 자연경관 좋은 곳 사명대사 유적공원에, 최근 연꽃 놀이터가 조성되면서 주말이면 도시에서 주말 나들이로 찾는 분들이 많아져 새로운 밀양 명소가 되었다기에 찾아보았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테마 전체 구조는 중앙 참배로를 기준으로 응규 마당(범종), 방생의 길(중촌지), 사명 마당, 유정 마당, 추모광장, 수행의 길, 송운 마당, 종봉 마당(명상의 길) 8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 연꽃 놀이터가 오픈 초반부터 인기 고공 행진인 이유는, 밀양시의 발 빠른 홍보력과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뛰어놀기 좋은 환경적인 조건을 꼽을 수 있는데요.

시원한 저수지 길을 산책하며 가족 피크닉도 즐기고 임진왜란이 낳은 호국 승려 사명대사의 충성심도 배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 유적지 공원은 사명대사 생가지 주변에 조성된 사명대사 기념관과 유적 공원, 아이들을 위한 연꽃 놀이터 공간으로 구분됩니다.

​사명대사의 출생부터 어린 시절, 출가 과정, 승려로서의 삶, 그리고 임진왜란 발발로 호국 승려로 살아야만 했던, 당시의 시대상과 죽음에 이르는 과정까지 만나볼 수 있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 유적공원에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곳은 승려였던 사명대사의 어린 시절을 그린 응규 마당으로 포토존과 범종이 있습니다.

​직접 청아한 소리가 나는 범종 울리기 체험도 가능하며, 사명대사 유적지 앱을 다운로드하여, 유적지 공원을 돌아다니는 동물들과 교감하며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연꽃 놀이터는 사명대사의 어린 시절 이야기가 담긴 유정 마당에 자리하는데요.

놀이터 모양이 연꽃 모양인 것은 승려였던 사명대사를 기리고자 하는 이유도 있지만, 진흙 속에서도 깨끗함을 유지하며, 험한 세상을 살아가게 될 아이들에게 순수한 행복과 재미, 타워형 놀이 기구를 통해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놀이터 입구는 아이들이 전원에서 뛰어노는 장면을 묘사한 토피어리 포토존입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놀이터가 달랑 하나인가 싶지만 자세히 보면 다양한 놀이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높이 15m에 이르는 연꽃 타워를 아이들이 오르고 매달리며 즐겁게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연꽃 놀이터 이용 나이는 6세~13세까지 아이들이 대상이지만, 6세 미만의 유아는 보호자와 함께 타워에 올라 보기가 허락되어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타 놀이터와 비교되는 점이 있다면 타워형 놀이터 공간 대부분이 근력 발달에 도움을 주고, 정신적으로는 창의력과 모험정신을 배울 수 있는 그물 놀이 시설이 많다는 것입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또 한 가지 장점이 있다면 연꽃 놀이터를 둘러싼 주변 환경이 저수지와 시원한 그늘, 천혜의 요새 같은 자연환경을 담고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곳곳에 그늘막도 배치해 두어서 가족 나들이나 피크닉 장소로 활용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 유정 마당 연꽃 놀이터에서 사명대사 기념관까지는 저수지 둘레로 약 200m에 이르는 사명대사 수행의 길, 시원한 대나무 숲 산책로가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 마당과 유정 마당을 지나면 사명대사 추모광장이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추모광장은 시대의 위인이었던 사명대사의 출생부터 죽음에 이르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승려로서의 삶과 나라의 위기 앞에 호국 승려로 살아야 했던 사명의 출가 과정과 승려 사명, 승려이면서 당대 학문의 지도자로서의 삶까지 그려놓은 사명대사 일대기 타일 벽화 존이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 기념관(송운 마당) 앞에는 실제 크기의 사명대사 동상이 자리합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 기념관(송운 마당)에 들어가기 전 건물 뒤편은 은 '떨어진 꽃을 보고 무상의 도리를 깨달았다'라는 사명대사처럼, 꽃과 함께 걸으며 명상을 즐기는 제2의 자연 정원이 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 기념관(송운 마당)의 관람 순서

​1전시관, 사명, 이야기의 시작-사명대사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2전시관, 선각자의 길-사명대사 유정의 선각자로서의 첫걸음, 사명대사 연보, 탄생과 성장과정, 출가 과정과 선과 급제, 승려 사명의 기개, 사명대사의 법복, 입산수도와 깨달음을 담은 전시관입니다.

​3전시관, 신의와 배움-당대 유학자들과의 교류, 사명대사의 스승 이야기, 허균과의 인연, 서산대사와 동문 승병장 기허 등, 불가의 3대 의병장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4전시관, 호국의 발걸음-임진왜란이 낳은 의병장, 호국 승려로서의 삶, 평양성 전투와 탈환 과정, 왜장과의 독대 장면, 승려이자 외교관으로써의 사명대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5전시관, 평화의 시대-숭유 억불 시대에 승려의 몸으로 호국 승려가 되기까지의 전 과정 순으로 관람 가능합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사명대사는 조선 중기의 고승으로 속명은 응규, 법명은 유정, 당호는 사명과 송운, 별호는 종봉이라고 합니다. 사명대사 유적지 바로 앞에 사명대사가 어린 시절을 보냈던 생가지가 있으니 함께 관람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밀양 사명대사 유적지 연꽃 놀이터는 단순 놀이 공간이 아닙니다.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 시키고 역사를 공부하는 가족 놀이터이니, 유적지 내에서는 정숙한 관람 태도를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명대사 유적 관광단지
  • 위치: 밀양시 무안면 사명대사생가로 681​
  • ​개방시간: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 주차 및 입장료: 무료​
  • 해당 게시물은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이용지침」 제15조에 따라 공공저작물 제공을 중단하오니,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밀양시청(관광진흥과)에 문의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관광진흥과 전화 : 055-359-5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