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이달의 아주 핫한 여행지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참샘허브나라
  • 주소: 밀양시 초동면 방동길 133-10​
  • ​연락처: 010-3841-1761
  • 영업시간: 매일 09:00~18:00​

귀농귀촌 인구들이 모여 작은 마을을 이루고 있는 사랑스러운 마을 초동면 꽃새미 마을에는 4만㎡ 부지에 거대한 허브 정원을 꾸며 놓은 참샘 허브나라가 있습니다. 봄~가을엔 알록달록 꽃이 만발하고 푸른 정원이 살아나 앨리스의 정원 같은 느낌, 겨울엔 눈썰매를 탈 수 있어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 참샘허브나라에 다녀왔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입장료
  • 대인 : 5,000​
  • ​소인 : 5,000

참샘허브나라는 개인 사유지 농장을 직접 개척하여 허브 정원으로 만든 곳입니다. 입장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하며, 일단 내부로 들어가면 볼거리가 굉장히 풍부하고, 사진만 찍어도 반나절이 후다닥 지나가는 곳이라 넉넉히 시간을 두고 방문해야겠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입장하면 넓디 넓은 정원길을 따라 각양각색의 나무와 꽃, 허브가 보입니다. 다 셀 수도 없이 많은 장식물들로 정원 곳곳을 장식해두어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 모든 장식물들을 사장님께서 직접 고민하고 설치하신 것이라 하니 소품 하나하나 애정이 담긴 듯합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이 참샘허브나라는 허브 정원을 견학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과 먹거리, 쉼터, 조경 등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겨울엔 눈썰매를 타고 군고구마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체험으로 매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날씨가 따뜻하여 허브꽃이 만발할 때는 힐링·치유 컨셉으로 견학을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이번 체험을 진행할 장소는 참샘허브나라 내에 위치한 허브샵 겸 온실체험장입니다. 갖가지 체험은 사전에 예약을 통해 준비할 수도 있지만 소규모 인원이 체험할 경우 현장에서 즉석으로 문의하여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온실체험장에서는 허브를 한창 재배하고 있기 때문에 막바지 겨울에도 허브꽃이 만발하여 온실 내에 들어가면 허브향이 은은하게 풍겨오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허브꽃에 대해 알려주고, 예쁘게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기곤 하였습니다. 허브 화분을 구매할 수도 있으니 현장에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온실을 한 바퀴 빙 돌고 나면 허브샵이 있어 허브 관련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수확한 허브로 만든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판매하는 제품은 피부미용에도 좋은 허브비누, 은은한 향기의 향초, 각종 화장품과 탈취 스프레이, 그 외 생활용품과 장식품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허브향을 맡을 수 있는 향초와 스프레이는 단연 인기 제품이구요. 참샘허브나라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장식품들도 많이들 구매하곤 했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체험내용
  • 허브비누만들기 : 8,000​
  • ​허브양초만들기 : 8,000
  • ​문패만들기 : 9,000
  • ​허브차 1잔 : 6,000

이 온실 내에 체험장도 있습니다. 식물로 둘러싸인 나만의 화원 같은 공간에 커다란 테이블이 놓여 있고, 그 위엔 체험을 위한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허브비누 만들기, 허브양초 만들기를 많이 신청하는 편이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이 있습니다. 시즌에 따라 단감따기, 떡메치기, 미꾸라지잡기, 치자염색 등 색다른 체험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http://csherbnara.com/)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저는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사전에 예약하지 않아도 즉석에서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
허브비누 만들기는 1인당 1개의 비누를 가져갈 수 있고, 대략 80~120g 사이의 무게가 나온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비누틀을 골랐습니다. 준비하는 시간부터 두근두근 했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준비해주신 비누 베이스를 작게 잘라 열을 가해 녹이는 작업을 거칩니다. 단단했던 고체 비누가 물처럼 묽어지는 것을 보니 신기했습니다.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시선을 뗄 수 없는 작업입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잘 녹은 비누 베이스에 피부에 좋다는 꿀과 글리세린, 그리고 색과 향을 입힙니다. 특히 색과 향은 취향에 따라 여러 종류 중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비교해보며 나만의 비누를 만들어 보길 추천합니다.
필요에 따라 피부에 좋은 다양한 허브재료와 식물을 곱게 간 가루 등을 첨가할 수 있으니 체험에 참여하며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비누의 원료가 되는 재료들을 모두 첨가한 뒤엔 틀에 부어 비누를 굳혀주면 되는데요. 전체 과정은 매운 쉬운 편이며, 열을 사용하긴 하지만 어린이들도 무난히 참여할 수 있는 체험입니다. 비누가 굳기까지 20여 분의 시간이 소요되니, 먼저 체험을 한 뒤 참샘허브나라를 한 바퀴 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시간이 지난 뒤 예쁘게 굳은 허브비누가 완성되었습니다. 달큰한 오렌지향을 입힌 노란 비누와 상큼한 레몬향을 입힌 보라색 비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유사한 방법으로 허브양초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심지를 꽂고 허브향을 입힌 왁스로 나만의 양초를 만들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이 될 것 같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비누가 굳길 기다리는 시간 동안 사장님께서 허브차를 한 잔 내어주셨습니다. 상쾌한 맛이 특징인 박하(스피아민트)차를 내어주셨는데요. 흔히 마시는 녹차와 홍차 등과는 다른 청량감이 박하차의 매력이었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허브샵에서 체험을 종료한 뒤에는 바로 옆에 위치한 토끼농장에서 토끼 먹이주기 체험을 해봤습니다. 토끼 먹이로 이용되는 당근은 허브샵에서 1,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많은 토끼들이 유유자적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원한다면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참샘허브나라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 귀여운 입으로 오물오물 먹이를 먹는 토끼가 귀여운지 아이들이 토끼우리 앞을 떠날 기미가 안 보였는데요. 집에서 쉽게 키우는 동물이 아니다 보니 귀여운 토끼의 매력에 푹 빠진 듯했습니다.

계절마다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멋진 힐링 여행 공간, 참샘허브나라는 반나절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질 정도로 볼거리와 체험할거리가 풍성하고 즐거운 곳이었습니다. 허브향으로 심신을 릴랙스하고 싶은 분들, 참샘허브나라로 오세요!

  • 해당 게시물은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이용지침」 제15조에 따라 공공저작물 제공을 중단하오니,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밀양시청(관광진흥과)에 문의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관광진흥과 전화 : 055-359-5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