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밀양돼지국밥

  • 음식점명[한식] 달구돼지국밥 홈페이지 바로가기
  • 분류한식
  • 주소경남 밀양시 상남면 예림2길 10
  • 전화번호055-355-7764
  • 영업시간10:30~21:00
  • 휴무매주 일요일 휴무

소개

1. 외관 밀양국밥 달구돼지국밥은 밀양경찰서, 예림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유명한 로컬 맛집입니다. 이미 입소문 자자하게 난 핫플이며, 타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손님이 많은 곳입니다. 약 12년 간 돼지국밥을 만들면서 맛에 대한 고민과 연구가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자부심 넘치는 모습이 음식에 대한 신뢰로까지 이어지던 곳, 달구돼지국밥을 다녀왔습니다.

2. 내부 밀양국밥 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생각보다 넓은 홀이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맞춰 갔더니 이미 자리는 만석이었고, 늦은 점심시간까지도 끊임없이 손님이 몰려왔습니다. 테이블이 약 15개 정도 있고 한 번에 50명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만 그래도 자리가 부족할 정도입니다. 안쪽에는 룸처럼 독립된 공간이 있어 필요에 따라 단체손님도 수용할 수 있습니다.

3. 주방 밀양국밥 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얼핏 주방이 들여다 보이는데요. 커다란 가마솥이 계속해서 끓고 있고,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뚝배기에 육수를 덜어 국밥을 만들고 있습니다. 세월이 느껴지는 오래된 가마솥이었지만 주방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며 위생에도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

4. 메뉴 밀양국밥 주 메뉴는 돼지국밥을 비롯한 여러 국밥들입니다. 포장을 하면 보다 가성비 좋게 집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달구돼지국밥을 이토록 유명하게 만든 것은 국밥뿐만 아니라 시그니처인 ‘수육찜’인데요. 그 맛과 독특함에 반해 달구돼지국밥을 찾아오는 손님이 꽤 많습니다. 심지어 방문했을 당시에도 2/3 테이블은 수육찜을 먹고 있을 정도였습니다.

5. 전체 상차림 밀양국밥 그래서 국밥과 수육찜을 함께 주문해보았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엄청 푸짐한 양이며, 호평이 줄을 잇는 만큼 먹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습니다.

6. 반찬 밀양국밥 기본 밑반찬은 깍두기, 김치, 부추무침, 양파와 고추 등이 나오고, 수육찜을 주문하면 쌈채소를 함께 제공합니다. 국밥의 생명은 깍두기와 김치인데, 역시 양념을 맛있게 잘 담가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부추무침 또한 양념이 너무 자극적이지 않도록 삼삼하게 무쳐졌습니다. 밑반찬은 인원수에 맞춰 양을 조절하여 주시고, 부족한 반찬은 셀프대에서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7. 국밥 밀양국밥 보글보글 끓으며 상에 차려진 국밥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달구돼지국밥은 사골로만 푸욱 끓여 우려낸 육수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국물이 많이 진해보이지 않았으나 의외로 맛은 꽤나 깊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대기와 약간의 파채가 미리 넣어져 있으며, 서빙되는 동안 국물에 파향이 우러나 여타 돼지국밥과는 사뭇 다른 독특한 맛이 났습니다. 이곳에서는 국밥을 끓일 때 방앗간에서 곡물을 갈아 만든 비법 가루를 넣고, 양파로 시원한 맛을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맛을 만들기 위해 다대기에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하우들이 달구돼지국밥을 보다 특별하고 맛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수육도 살코기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더욱 좋았고, 부추 한 움큼 넣어 먹으면 깔끔하고 식감까지 책임집니다. 밥 한 그릇 다 말아 금새 한 뚝배기 뚝딱합니다. 사람들이 돼지국밥을 먹으러 여기까지 찾아오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 간을 맞춰야 한다면 새우젓을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밀양국밥

8. 수육찜 밀양국밥 많은 손님들이 먹고 있는 수육찜, 그 맛이 궁금하여 함께 주문해보았습니다. 아구찜처럼 양념된 콩나물 및 해물 위에 따끈한 수육을 가득 올려주는 메뉴입니다. 小자를 주문해도 양이 엄청 많은 편이라 4명이 각각 국밥 한 그릇씩 먹을 때 수육찜 小자를 곁들여 나눠 먹으면 딱 적합할 것 같습니다. 수육 밑에 깔려 있는 찜 양념이 특히 맛있었는데요. 웬만한 해물찜 맛집의 비법 양념으로 만든 것 같았습니다. 콩나물도 오동통하고 아삭하여 맛과 식감을 모두 잡은 메뉴였습니다. 사장님께서 수육찜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시던데, 그 자부심 만큼이나 수육찜 맛을 최상으로 올리신 듯 합니다.

9. 마무리 밀양국밥 밀양 주민들도 사랑하고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밀양 돼지국밥 맛집, 달구돼지국밥이었습니다.

블로그 후기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관광진흥과 전화 : 055-359-5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