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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시장 창출지원
나노기업과 수요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거래지원 시스템, 판로개척 지원 등으로 나노융합시장 창출
신시장 창출지원
나노기업과 수요기업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추진배경 및 필요성
- 융합은 21세기 산업 발전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
- 급속히 성장하는 나노융합시장을 선점하고, 주력산업에서 글로벌 경쟁력 유지를 위한 차별화 수단으로 나노융합의 중요성 부각
전략 방향
- (협력네트워크) 나노전문기업과 기존 산업에서의 수요기업 간의 융합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 (나노비즈포럼) 나노융합사업화 과정에서 애로사항 발굴과 해결방안 모색 등 대안 마련을 위한 「나노비즈포럼」 운영
전략방향 | 세부수행과제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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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네트워크 | 협력의 場 마련 | 3대 융합분야 협력센터를 구축하여 정보교류와 만남의 場 운영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과제 발굴 |
융합기술사업화 | 정부 R&D과제 참여지원, 신성장동력 펀드 연계 등 체계적인 나노융합기술 사업화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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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모델 개발 | 협력과제 사업화를 위해 사업타당성‧사업추진전략 컨설팅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구축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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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비즈포럼 | 포럼운영 | 동 포럼 운영을 통해 사업화 애로 해결방안 외에 나노융합 사업화 모델 제시 등 지속적인 나노융합 촉진방안 논의 |
공모전 개최 | 나노융합 아이디어 공모전(나노융합 경진대회(가칭)) 개최를 통해 나노융합 사업화 아이템 발굴 및 일반 대중 관심도 제고 |
나노제품·기술서비스 거래지원
추진배경 및 필요성
- 나노융합기술 수요자와 공급자가 개별적인 정보 탐색 및 획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한 줄여 나노융합기술 사업화의 효율성 제고 필요
- 수요․공급 연계를 통한 나노융합시장 활성화 및 전문기업의 성장 지원 필요
전략 방향
- 나노전문기업의 제품‧기술서비스에 대한 정보DB를 구축하여 수요기업에 대한 홍보와 거래 지원
전략방향 | 세부수행과제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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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공급자간 제품·기술서비스 거래 지원 |
거래지원시스템 구축 | 수요기업은 나노제품‧기술서비스에 대한 탐색 비용을 절감하고 나노기업은 수요기업과 동등한 지위에서 거래할 수 있는 거래지원시스템 구축 |
거래자간 신뢰 확보 장치 마련 | 거래당사자간 신뢰 확보를 위해 에스크로우(Escrow) 등 품질보증 장치 도입 |
판로개척지원
추진배경 및 필요성
- 국내 나노기업의 기술역량과 성장 잠재력은 우수하나 마케팅 역량, 자본, 전략 및 해외 네트워크 부족 등으로 새로운 판로개척에 어려움
- 소나노기업의 시장 확대 및 수익성 제고를 위한 협력네트워크 구축 및 판로개척 지원 등을 통한 수요-공급기업간 매칭 프로그램 및 마케팅 지원이 필요함
전략 방향
- (실질적 판로확보 지원) 우수 나노제품의 국내외 전시회 출품, 수요자와의 지속적 연계 로 실질적 판로 확보 지원
전략방향 | 세부수행과제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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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적 판로 (수요) 확보 지원 |
전시회 등을 활용한 기업간 매칭 확대 |
나노코리아에 유망 바이어 초청 확대, 수요기업과 참가 기업간 매칭프로그램 운영 등 판로개척에 실질적 도움 제공 |
나노제품 상설 전시장 운영 | 나노제품 상설 전시장을 설치하여 마케팅 지원 | |
나노융합 제품 전용부스 마련 | 산업기술대전 등 정부 전시회에 나노융합 제품 전용부스 마련 |
- 담당자 나노융합과 전화 055-359-5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