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나노피아 홈페이지

스킵네비게이션

밀양시 스마트센서 산업 세미나 개최

작성자 : 나노피아 작성일: 2021-07-26 조회 : 200회
20210610-스마트센서 산업 세미나 개최.jpg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밀양의 나노융합산업 육성과 농․축산업의 스마트팜 적용 기술개발을 위해 그동안 추진해온 스마트팜 센서 관련 연구개발 사업들의 성과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스마트센서 산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스마트센서 산업 세미나에는 밀양시와 경상남도가 함께 추진하는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조기 정착과 스마트팜 활성화를 위해 경상남도 농업자원관리원, 경남TP 나노융합센터장, 스마트팜 센서 관련 연구원, 기업인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밀양시 스마트팜 센서 연구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및 한국재료연구원(KIMS)에서 그간 추진해온 스마트팜 센서 관련 기술개발 사업의 성과 및 기술전망에 대해 발표했으며, 밀양시가 나노융합산업과 스마트팜 센서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 관계자, 연구원, 기업인들과 국내 스마트센서 산업 정책․기술 동향을 교류하고 토의했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시 나노융합산업과 스마트팜 관련 산업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스마트팜 센서 산업의 발전을 위해 관계기관 및 기업들과의 상호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