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쓰레기 처리문제 해결방법

작성자 : 손은호 작성일: 2020-08-12 조회 : 353회
안녕하세요 밀성고 3학년 학생입니다. 저번에 한번 친구들이랑 모여서 영남루 다리부터 시작해 밀양강을 따라 삼문동 강가 운동기구와 주차장 관리실있는 곳까지 걸으면서 쓰레기를 주웠습니다. 다리 밑에는 확실히 담배꽁초가 매우 많았으며 수풀에는 온갖 종류의 쓰레기( 바디워시, 샴푸, 비닐봉지, 플라스틱, 도시락, 종이류 등)들이 있었고 강을 오염시키고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게된 이유는 밀양시에서 쓰레기통을 설치해주시길 바래서 입니다. 저는 청소활동을 하면서 관리실에 갈때까지 단 한번도 쓰레기통을 보지 못했습니다.
제가 본 쓰레기통이란 한사람이 버린 쓰레기에 다른사람들이 동조해서, 버려 만들어진 통없는 쓰레기통이었습니다.
만약 영남루다리 밑에 쓰레기통이 있었다면, 담배꽁초가 땅바닥에 무분별하게 놓여 있지않고 쓰레기통에 버려지며, 또 쓰레기를 버리고 싶은 사람들도 땅바닥이아닌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릴것입니다. 혹시나 만약에 담배꽁초가 불이 꺼지지않고 수풀에 버려진다면 큰 불이 일어나 옆 주차장까지 번져 자동차사고도 일어날 수 있고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전사고는 미리 인지하면 약간의 손길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쓰레기통 설치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쓰레기통이 미관을 해친다라는 주장을 합니다. 하지만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땅바닥에, 수풀에 있는 것보다 깨끗하게 관리된 쓰레기통이 훨씬더 깨끗해 보이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RE: 쓰레기 처리문제 해결방법

작성자 : 환경관리과 작성일: 2020-08-21  
○ 먼저 환경 분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친구들과 버려진 쓰레기를 솔선수범하여 깨끗하게 치워주시고 개선 의견을 내어 주셔서 더 더욱 감사드립니다.
○ 거리나 공원에 쓰레기통을 가급적 설치하지 않는 이유는 미관을 해치는 경우도 있지만, 가정 또는 상가에서 발생하는 생활쓰레기를 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여 관리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외출 또는 나들이 시 발생한 쓰레기는 되 가져와 재활용품을 분리한 후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밀양시 환경관리과 청소행정담당(☏359-5320)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