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공영주차장 좀 확보 해 주세요

작성자 : 조성환 작성일: 2020-07-15 조회 : 551회
밀주초 인근 주민입니다.
민식이법 시행 이후 인근 도로에 주차가 힘듭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 주차가 불가해 지면서 급격히 혼란해 졌습니다.
원래 좁은 골목이 더 좁아지면서 보행자의 안전 또한 위협되고 있습니다. 이웃 간에 분쟁이 늘고 있습니다.
때문에 부산시 처럼 지정주차구역을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지 확보가 필요 하기때문에 시 입장에서 곤란 하겠지만, 주민으로서는 절실한 입장입니다.
짧은 글입니다만, 이러한 사정을 해결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부디 지나치지 마시고 입장을 생각해 주셨음 합니다.

RE: 공영주차장 좀 확보 해 주세요

작성자 : 교통행정과 작성일: 2020-07-27  
○ 귀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귀하께서 건의 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 우리 시에서는 주차장 공급을 위해 마을공동주차장 조성, 도시계획시설 잔여 부지를 활용한 소규모 주차장 조성,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주차장 공급을 위해서는 부지(토지) 확보가 최우선이나, 토지소유자의 토지수용 반대, 공인된 기간에서 감정 평가한 토지보상액과 토지소유자의 기대 보상액 간 차이에 따른 보상거부 등 부지(토지)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 귀하께서 건의 하신 가곡동 밀주초등하교 지역에 대해서도 마을공동주차장 등 주차장 조성 사업 시 대상지 발굴 등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교통행정과(☏359-534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