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추화산 영천암 방향 등산로 제초작업 요망

작성자 : 최춘선 작성일: 2020-07-13 조회 : 357회
1. 밀양대공원에서 추화산 봉수대방향 등산을 하다보면 영천암 방향 좌측으로 편백나무 조림한 곳으로 난 둘레산행길을 이용하게 된다.

2. 아마도 이 둘레산행길은 영천암방향 팔각정 부근 밀양시에서 설치한 각종 운동기구를 이용하기 위한 밀양시민 상당수가 많이 이용하는 등산로이다.

3. 그러나 금년 들어서는 한 번도 벌초를 하지 않았는지 사람 키만큼 자란 산딸기를 비롯하여 크고 작은 아카시나무와 이름 모를 다년생 풀들이 비가 오거나 아침 일찍 산행을 하다 보면 등산바지는 물론이고 등산화가 다 젖을 정도이고, 마음놓고 손을 흔들 수 없을 정도로 등산로가 산딸기를 비롯하여 다년생 풀과 나무들로 엉망진창인 상태다.

4. 해마다 똑같은 현상이 발생할 터이고 밀양시청에서도 일 년에 몇 번 언제 언제 제초작업을 하여야 한다는 통계와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으면, 이렇게 시민의 소리에 의견을 올리지 않아도 매년 정기적으로 제초작업을 할 수 있는 일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본다.

5. 추화산성 정상 둘레길 제초작업은 금년엔 옛 추화산성 돌성벽 흔적까지 폭넓게 산행길 좌우측으로 3~4m 정도까지 제초작업을 하였다. 해마다 제초작업 상태를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데 금년이 가장 잘한 것 같아 칭찬을 하고 싶다.

6. 따라서 영천암 방향 둘레길 제초작업은 어느담당부서에서 책임을 가지고 제초작업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예초기만 가지고 제초작업을 하다 보면 산행길 좌우측으로 50cm정도 제초작업을 함으로써 제초작업을 했다는 흉내만 낼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7. 금년에는 예초기와 톱, 튼튼한 낫 등을 이용하여 굵게 자라서 예초기로 자를 수 없는 아카시 나무와 잡목, 다년생 나무들을 포함하여 산행길 좌우측으로 1m~2m 이상 제초작업을 하여 밀양시민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가장 많이 이용하는 추화산 둘레길 제초작업을 조속한 시일 내에 완료하여 주면 좋겠다.

8. 아울러 부탁하고 싶은 것은, 시민의 소리에 의견을 제시하였을 때만 제초작업을 하지 말고, 언제 연간 몇 월 몇 째주 누가 혹은 어느 부서 책임하에 제초작업을 하도록 연간 계획을 세워놓고 정기적으로 제초작업을 실시하여 밀양시민의 건강 지킴이 산행길을 멋지게 관리하여 주시면 좋겠다.

RE: 추화산 영천암 방향 등산로 제초작업 요망

작성자 : 산림녹지과 작성일: 2020-07-15  
항상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시 읍면동 주요 등산로에 대해 6월 중순경 풀베기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만, 귀하께서 민원 제기하신 구간에 대해서도 현장 확인 결과 불편이 예상되어 추가 예초작업을 실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등산로 풀베기사업은 산림녹지과에서 6~8월경 실시하고 있으나 기온과 강우상황 등 기상여건과 예산상황에 따라 작업시기가 매년 상이한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시민들이 등산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산림녹지과 산림보호담당(055-359-5359)으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