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동성주유소 신호등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가니 인도가 실종?

작성자 : 노송춘 작성일: 2022-11-23 조회 : 681회
수고합니다. 밀양시청 및 경찰 관계자에게 건의 및 시정 부탁합니다.
1. 신호등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가니 인도가 실종되어 있는 건.
S-OIL셀프동성주유소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약 100m거리에 있는 시내방향 버스를 탈려고 버스정류소까지 가야하는데 양쪽으로 인도가 없네요.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에 건너가니 좌우도로에 어떻게 인도가 없는지요? 시청이나 경찰관계자가 횡단보도와 신호등을 설치할 때 현장 실사를 어떻게하여는지? 신호등 설치하는데 아까운 국고를 낭비하지 않았는지? 삼거리 거리에서 필요가 없었다면 횡단보도 및 신호등을 없애야 하지 않나요? 이건 TV 뉴스감인 것 같네요. 만약 횡단보도를 건너 걷다가 교통사고나면 누가 책임을 지나요?
2. 부북면에서 신촌오거리쪽으로 교통정체로 인한 건의.
대단위 아파트 주민이 입주하여 부북에서 신촌오거리 시내방향으로 차량정체가 심합니다. 따라서, 신촌오거리 신호등 앞에 시청방향으로 좌회전을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도로에 직좌회전을 표시하면 그나마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까요?

RE: 동성주유소 신호등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가니 인도가 실종?

작성자 : 도시재생과 작성일: 2022-12-12  

1. 평소 시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를 드리며, 귀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시민의 소리'를 통해 건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우리 부서와 밀양경찰서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3. 먼저 민원 1번 사항(S-OIL셀프동성주유소~신촌 방향 버스정류장 구간 보행로 설치 요청)에 대한 우리 부서 검토 결과, 현재 밀양 내이3지구 토지구획정리조합에서 시행중인 '밀양 내이3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 내 국도24호선 도로 확포장 및 보행로 개설이 계획된 구간으로 빠른 시일 내에 개선 예정('23년 4월 중)이니 그때까지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리며,

 

4. 민원 2번 사항(신촌오거리~시청방향 좌회전 1차선을 직좌회전 차선으로 변경)에 대하여는 밀양경찰서 검토 의견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붙임의 '진행방향예시도'와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검토의견: 시내방면 도로는 편도 1차선도로이며, 민원내용대로 1차선에서 직진·좌회전 운영시, 1·​2차선 추돌사고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도로확장 등 도로구조적인 개선 이후에 노면표시 변경에 대하여 검토할 사항임.

 

5. 기타 문의사항은 도시재생과 도시계획담당(☎055-359-5293), 밀양경찰서 경비교통과((☎055-350-0383)​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