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담당자의 무성의한 답변과 관련하여

작성자 : 박순곤 작성일: 2021-10-20 조회 : 762회
안녕하세요. 시정에 수고가 많습니다.

시민의 소리 등록번호 4179번 "코아루아파트 부근 경관녹지구역 공원조성(작성일 2021. 9. 30.자)과 관련하여" 라는 제목으로 올린 것에 대한 교통행정과의 무성의한 답변을 읽고 너무 실망하여 다시 글을 올리게 되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교통행정과 담당자는 과연 제가 올린 글에 대한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시고 담당과에서는 검토한 후 답변을 주셨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듭니다.

먼저 제가 요청한 내용은
첫째. 코아루아파트 쪽의 경관녹지구역에 향후 공원조성시 주차공간을 확보해 줄 수 있는지 여부와
둘째. 코아루아파트와 라베라움1차아파트 사이 수변공원 둑방길 방향 2차선 간선도로를 한 방향 주차허용
구간으로만 주차할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교통행정과 담당자의 답변 내용은 "경제부흥에 따른 자동차보급의 급격한 증가가 공동주택 주차장설치기준을 초과하는 문제점을 해결하지 않고선 주차난 해소에 한계가 있음을 알려드린다."는 형식적인 4줄의 답변 내용이었는데, 3주(2021.10.18.자 답변) 가까운 늦장 답변을 하면서도 너무도 구태의연하고 무성의한 답변에 실망스러웠습니다.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시민의 소리 민원에 대하여 담당과에서는 위 요청 건에 대하여 고민하시고 향후 공원조성 시 주차공간 확보여부와 코아루아파트 앞 2차선 간선도로에 대한 한방향 주차허용구간 여부에 대하여 구체적인 답변을 요청합니다.

셋째.(추가건의) 대우푸르지오 아파트 106동 옆 경관녹지구역 공터(이동통신 중계기 전봇대가 있는 곳)를 공동주차장으로 설치하여 주시길 건의 드립니다. 이곳은 현재 나노교 연결도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는데 이곳 역시 공터로 있어 수변공원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주차장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곳 공터를 공동주차장으로 활용할 계획이 있는지 아니면 다른 활용계획이 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근처와 인접한 리베라움1차아파트 앞 공원 가장자리에는 20면 정도의 주차장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밀양시에서는 '시민이 행복한 밀양 르네상스 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열린 시민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발굴시책을 운영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민의 소리에 올라 온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작은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는 것이 시민들에 대한 공직의 자세일 것입니다. 구태의연한 탁상행정이나 행정편의 주의적 대답이 아닌 보다 성의 있는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RE: 담당자의 무성의한 답변과 관련하여

작성자 : 교통행정과 작성일: 2021-10-29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요청사항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경관녹지지역에 주차장 조성과 한 방향 주차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관녹지지역 주차공간 확보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8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경관녹지 에는 조경시설(법 제2조제4호나목 및 이 규칙 별표 1에 따른 조경시설을 말한다)에 한하여 설치관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간선도로 한방향 주차 허용

한 방향 주차구간은 양방향주차에 따른 교행 불편을 해소화 하기 위해 추진합니다. 하지만 구간 선정은 주차면수, 대체주차공간, 도로 폭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정합니다. 예를 들어 코아루 아파트의 경우 주차면수가 366대인데 등록대수는 620대 이상입니다. 해당 구간에 한 방향 주차구간을 추진할 경우 기존의 차량이 주위 좁은 도로, 골목, 불법주정차 금지구역으로 갈 가능성이 있어 오히려 기형적인 주차문화가 형성되어 더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현재로서는 한 방향 주차구간으로 선정하기 어렵다는 말씀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밀양시 산림녹지과 박미향055-359-5361)/ 밀양시 교통행정과 이승환 주무관(055-359-5349)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