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삼문동 코아루아파트 옆 소공원 내 수목식재 및 편의시설 설치 요청

작성자 : 박순곤 작성일: 2021-09-23 조회 : 451회
안녕하십니까? 시정에 수고가 많습니다.

최근 삼문동 코아루아파트 옆 경관녹지구역내 소공원을 아름답게 조성하여 개방하였습니다. 인근에 거주하는 많은 시민들이 휴식과 건전한 여가활동의 쉼터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현재 소공원은 중앙에 잔디밭과 가장자리에 가우라 바늘꽃 군락, 이팝나무 3그루로 조성되어 있는데 리베라움1차 아파트에 조성한 공원과 비교해 보면 공원 내에 편의시설이 전무합니다. 물론 소공원입니다만 햇빛을 가릴 그늘도 없거니와 벤치의자도 하나 없습니다.

공원에는 최근 가우라 바늘꽃이 만개하여 꽃을 즐기는 인근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원 내에 벤치의자 등 편의시설이 전무하여 공원이용에 많은 불편이 따릅니다.

따라서 현재 조성되어 있는 잔디밭 중앙에 큰나무(느티나무, 벚꽃나무, 메타세콰이어 중에서)를 한 그루 식재하여 주시길 바라며, 식재한 나무에 원형 벤치의자를, 현재 식재되어 있는 이팝나무(3그루) 앞에 벤치의자를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예산확보 등 어려움도 있겠지만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시민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산뜻한 휴식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RE: 삼문동 코아루아파트 옆 소공원 내 수목식재 및 편의시설 설치 요청

작성자 : 산림녹지과 작성일: 2021-09-29  

1. 먼저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 코아루 옆 소공원은 경관녹지구역에 조성한 녹색쌈지 숲으로, 귀하께서 편의시설 설치 요청하신 잔디구역은 아이들이 뛰어놀수 있는 

    잔디밭으로 주 이용하고자 공간 조성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이팝나무 주변 벤치 설치는 위치 검토하여 설치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잔디밭에서 코아루 아파트 쪽의 현재 미조성된 경관 녹지구간은 향후 예산확보하여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산림녹지과 공원관리담당(055-359-5361)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