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회원가입안내』
○ 『민원24'회원』 가입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하여 처리기관,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연락처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필요한 민원을 관공서 방문
필요없이 바로 프린터기를 이용 하여 출력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인터넷 이용이 불편한 시민에 대하여는 민원실 창구에서『민원24' 회원
가입』창구를 설치하여 민원실을 찾는 시민 누구나 쉽게 회원 가입을 할수
있도록 서비스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민원24' 회원가입 창구설치 -시청 민원실방문자들을 위함
- 일 시 : 2010. 10. 22 ~
- 장소 : 민원실 민원안내 창구
○ 민원24' 접속주소
- 시청홈페이지 민원24' 또는 인터넷 주소창에서 민원24'
○ 인터넷 민원24' 발급을 위한 준비사항 - 공인인증서
☞ 공인인증서는 발급금융거래용.일용,공무원용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은행이나 ,우체국에서 발급 받을수 있으며
☞ 민원실에서 회원가입 민원24‘ 창구를 이용할시 농협시청출장소
에서 금융기관 공인인증 발급을 받을수 있음.
○ 인터넷 민원24'로 발급 가능한 주요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발급.열람
-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 교부
- 자동차등록원부 등.초본 발급.열람
-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 및 열람 등 1,800여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