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배달제

사업의 개요

  • 시행일시 : 2011. 3. 1 ~ 년중
  • 대상 : 650명(시각장애인 150명, 지체장애 500명)
  • 내용 : 중증장애인(시각및 지체장애 1,2급)들이 행정기관을 방문 하지 않고 전화 한통으로 필요한 민원서류를 내손안에 OK.
  • 대상민원 : 장애인증명서, 기초수급자증명 등 (본인 확인이 필요한 증명은 제외)

주요 추진 내용

사업의 필요성

  • 급증하는 교통사고로부터 장애인들의 위험요소 상존
  • 장애로 인한 과지출되는 경제적 큰 부담 및 많은 시간소요
  • 장애인들의 정부에 대한 불평·불만 내재

개선 추진 사항

  • 민원 배달제 처리흐름도
  • 배달기한 : 긴급민원 근무시간내, 보통민원 신청후 익일근무시간 내
  • 배달방법 : 장애인 심부름센터
  • 이용안내홍보 : 시홈페이지, 반상회 회보 게재, 신문 게재

주요성과 및 기대효과

  • 정부의 복지사업 시책에 대한 행정 신뢰도 제고
  • 장애로 인해 과지출되는 경제적 비용절감 및 시간절약 기대
  • 급증하는 장애인들의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 최소화 할 수 있음.
  • 신속한 민원처리로 장애불편 해소.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담당(☎ 055-359-5206)
최종수정일
2018.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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