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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밀양시, 민원서비스 만족 평가 “우수”

이름
공보전산담당관
날짜
2018-12-21 15:5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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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 시는 보다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조사를 위해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하여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90.14점, 직원 전화친절도는 90.76점을 얻었다.

❍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민원서비스 이용 시민 1,600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조사서를 바탕으로 전화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민원서비스 이용 접근 편의성, 신속성, 적극성, 전문성, 신뢰성, 혁신성 등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90.14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 전화친절도는 공무원 600명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 모니터요원에 의한 전화모니터링 방식으로 전화응대의 신속성, 경청 태도, 연결 상태 등을 평가했다.

❍ 민원 만족도는 민원행정서비스가 변화하거나 개선되는 혁신성 부분에서 전화 친절도의 경우 마무리 단계에서 다소 아쉬움을 나타냈다.

❍ 민원서비스 개선사항으로 신속한 민원 업무처리 및 민원처리 절차에 대한 공무원의 상세한 설명 요청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 밀양시 이상국 민원지적과장은 “우리시 민원서비스 조사결과를 반영해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고 민원서비스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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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055)359-5628)
최종수정일
2019.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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